정보

파나마 운하에 대해 알아보자

날마다 좋은 날 daydae.h 2023. 6. 7. 20:42
반응형

파나마 운하는 중앙 아메리카의 한 국가인 파나마에 위치한 인공 수로입니다. 그것은 대서양과 태평양을 연결하여 두 주요 수역 사이의 해상 무역을 위한 결정적인 지름길을 제공합니다. 파나마 운하에 대한 정보입니다:


1. 이력:
- 파나마를 통과하는 운하에 대한 생각은 스페인 탐험가들이 대서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수로의 잠재력을 인식했던 16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.
- 프랑스인들은 19세기 후반에 운하 건설을 시작했지만 질병과 공학적 어려움을 포함한 수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. 그 프로젝트는 결국 포기되었습니다.
- 1904년, 미국은 1914년에 완성된 운하 프로젝트를 인수했습니다. 이 운하는 1999년 12월 31일 파나마에 인도될 때까지 미국의 통제하에 있었습니다.

2. 위치 및 구조:
- 파나마 운하는 카리브 해(대서양)와 파나마 만(태평양)을 연결하는 파나마 지협의 가장 좁은 지점을 가로지르고 있습니다.
- 그 운하는 일련의 자물쇠, 수로, 그리고 가툰 호수라고 불리는 인공 호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콜론시의 대서양 입구에서 발보아의 태평양 입구까지 약 80km(50마일)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.
- 이 자물쇠는 배들을 해수면에서 가툰 호수의 높이까지 끌어올린 다음 태평양이나 대서양 쪽으로 다시 내려올 때 사용됩니다.



3. 중요성 및 이점:
- 파나마 운하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전략적인 수로 중 하나입니다. 그것은 세계 해상 무역의 필수적인 연결고리를 제공하여 선박의 이동 거리와 시간을 크게 단축시킵니다.
- 이 운하를 통해 선박들은 남아메리카 남단 주변의 더 길고 위험한 경로를 피할 수 있으며, 시간과 연료 비용을 절약하고 여행과 관련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
- 컨테이너 화물, 대량 상품(곡물 및 석유 등), 심지어 여객선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의 운송을 용이하게 합니다.

4. 확장:
- 2016년, "New Panamax"라고 알려진 더 큰 배들을 수용하기 위해 세 번째 잠금 세트라고 불리는 주요 확장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습니다.
- 확장에는 두 개의 새로운 자물쇠 세트의 건설이 포함되었습니다: 하나는 대서양 쪽에, 하나는 태평양 쪽에, 하나는 화물 용량이 증가한 더 크고 넓은 배의 통과를 허용하는 것입니다.

파나마 운하는 놀라운 공학적 업적일 뿐만 아니라 태평양과 대서양을 연결하고 세계 무역에 이익을 주는 필수적인 국제 무역 경로입니다. 그것은 해상 운송과 지역 간 무역을 촉진하는 데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

반응형